토마토출판사

도서

One Day One Pick

저자 발매 2020.09.29
브랜드 봄름 분야 국내도서>자기계발>삶의자세/시간관리
페이지 392 크기 100*148
가격 16,800원 ISBN 9791190278409

책소개

“내 기분은 내가 정해“
12가지 인생 주제와 고전 명문장 365개를
마음대로 골라 읽고, 기분 따라 골라 쓰는
『ONE DAY ONE PICK』 다이어리북

유례없는 악재에 평범한 일상과 자유를 위협받으면서 마음이 뒤숭숭한 요즘, 봄름에서 ‘마음 방역’을 위한 특별한 다이어리북을 선보인다.

『ONE DAY ONE PICK』은 자존감, 선택, 책임감, 관계 등 날마다 드는 인생의 고민들을 망라한 12가지 주제에 따라 고전 명작 속 365개의 명문장을 엄선한 다이어리북이다. 책에 등장하는 헤르만 헤세, 생텍쥐페리, 헤밍웨이, 버지니아 울프 등 세계 문학 거장들이 건네는 용기와 지혜는 흔들리는 일상의 지렛대가 되어준다. 책 속 어디서 어떤 인생 문장을 만날지 알 수 없는 설렘도 가득할 것이다. 제목과 표지에서 강조하는 숫자 ‘1’은 가장 소박하지만 가장 소중한 꿈을 이 책을 통해 가장 먼저 이루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이 책의 사용법은 단순하다. 한마디로 “마음대로”다.

1. 순서대로 쓰지 않아도 괜찮다.
: 날짜나 요일을 따로 정하지 않아 남기고 싶은 말이 있을 때만, 끌리는 문장이 있을 때만, 기억하고 싶은 날이 있을 때만 적어도 부담이 없다. 다이어리를 쓰고 싶지만 매일 정해진 날짜에 맞춰 일상을 기록하는 게 부담이 되는 이들에게 권한다.

2. 무엇을 남겨도 괜찮다.
: 오늘 나의 하루, 오늘의 문장을 보고 떠오른 감상, 나만 알아볼 수 있는 낙서, 어떤 것이든 좋다. 본문 하단에 있는 동그라미에는 기쁨, 슬픔, 화남 등 그날의 기분을 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다. 무엇이 되었든 내 마음에 들면 그만이다.

3. 매일 행복만 담지 않아도 괜찮다.
: 이런 날도 있고, 저런 날도 있는 법이지 않은가. 나를 사랑하는 마음만 잃지 않으면 좋겠다.

인생에서 뚜렷한 답을 내지 않아도, 매일 행복하지 않아도 충분한 당신의 어여쁜 날들을 이 안에 가득 담는다면, 이 책은 나에게 더욱 값진 선물로 돌아올 것이다. 시간이 흐르고 삶의 가장 빛나는 순간들을 되돌아보며 그때 그 시절, 고민조차 아름다웠던 나를 발견하기를 바란다.

저자소개

도서목차

이 책의 사용법
한 해의 기록
한 해의 소망
시작
용기
선택
사랑
관계
책임감
성격
자존감
홀로서기
타이밍
성장
행복

편집자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