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출판사

영어

토마토출판사 도서 실용/어학 영어

한국에서 외국인과 마주치다

저자 박용호 (라이언) 발매 2021년 03월 15일
브랜드 토마토출판사 분야 영어>영어회화/생활영어
페이지 232쪽 크기 150*210
가격 14,800원 ISBN 9791190278584

책소개

어학연수, 해외여행 없이도 OK!
한국에서 마주치는 외국인 100% 활용법!
몰입 최강, 시트콤처럼 빵빵 터지는 스토리!

재미있는 영어 수업으로 영어 학습자들 사이에서 소문난 ‘영어 선생님들의 선생님’ 라이언이 최강 신간으로 돌아왔다! 이번 신간에는 오늘 바로 써먹을 수 있는 ‘한국에서 마주치는 외국인 100% 활용법’을 담았다.

길을 묻는 외국인을 만나면? 무례한 외국인을 만나면? 어떻게 대답해야할까? 당황하지 말자! 이 책 한권이면 내게 맞는 똑 부러지고 세련된 대답을 내놓을 수 있다. 저자는 어학연수, 해외여행이 어려운 요즘 안성맞춤으로 활용할 수 있는 생활밀착 학습법을 제안한다. 단어, 문법 생각할 필요 없이 책에서 소개하는 50개 상황별 표현만 익히면 한국에서도 외국인과 실전 영어회화를 경험할 수 있다.

실력 향상은 기본! 몰입도 최강 스토리와 생동감 있는 일러스트로 지루할 틈 없다. 또한 에피소드별 핵심 표현과 예문을 음성강의로 제공하여 혼자서도 체계적인 학습을 할 수 있다. 네이티브 부럽지 않은 영어회화, 50개 상황별 표현으로 완성하자!

저자소개

본명보다 '라이언 선생님'으로 더 잘 알려진 영어교사. 한국외대 영어학과 졸업 후 International House in Sydney TEFL, Cambridge University ICELT 프로그램을 수료하였다. 서울 염광고등학교 부임 후 틀에 박힌 영어수업 방식에서 벗어나 학생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다양한 수업법을 개발, <제2회 전국 영어교사 수업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차지하였다. 이후 독창적이고 톡톡 튀는 영어수업법이 각종 미디어에 소개되며 주목을 받고 있으며, 현재 강원도부터 제주도까지 전국 영어 교사들을 위한 '교사 트레이너'로도 활약하고 있다.

패션쇼를 응용한 영문법 공부, 미드 스토리를 활용한 영단어 학습, 나 홀로 영어 학습자를 위한 영어 프로젝트 등 다양한 영어 학습 전략을 기획하고 집필하는 것을 즐기고 있다. ‘영어는 재미있게 배워야 한다’는 신념을 바탕으로 이 책 역시 ‘50부작 시트콤’을 제작하는 마음으로 집필하였다. 현재 월든 호수가 있는 미국 메사추세츠 주에 거주하고 있다.

저서로는 『하룻밤에 보는 영문법』, 『라이언쌤, 이렇게 가르쳐서 영어수업 대박내다』, 고등 영어교과서(두산동아), 『나도 미드로 영어공부하고 싶다』가 있다.

도서목차

1. 한국에서 외국인과 마주치다
길 안내하기
외국인에게 주문 받기
무례한 외국인에게
좋아하는 해외 스타에게 사인을 받으며
진한 애정 행각을 하는 외국인 커플에게
귀여운 강아지 주인에게
장갑을 떨어뜨린 외국인에게
내 자리에 앉아 있는 외국인에게
기부를 부탁하는 외국인에게
외국인과의 영어 연습

2. 외국인 친구, 한국을 방문하다
한국을 방문하려는 외국인 친구
외국인 친구 마중가기
외국인 친구와의 재회
서울 구경 시켜 주기
외국인 친구의 첫 식사
번지 점프를 할 것인가?
아파 보이는 친구에게
사랑에 빠진 친구에게
사랑으로 힘들어 하는 친구에게
외국인 친구와의 작별

3. 외국인 직장 동료가 오다
영어로 자기 소개하기
외국인 팀장님의 패션 감각
팀장님과의 점심 식사
영어로 걸려 온 전화
외국인 동료에게 업무 부탁하기
업무 미팅에서 의견 말하기
어려운 질문에 답변하기
업무 실수
지각에 대처하는 자세
송별회에서의 작별 인사

4. 외국인 남자친구를 사귀다
외국인 훈남의 대시
외국인과의 소개팅
그 남자의 애프터 제안
썸남의 선물
그 남자의 사랑 고백
연락 두절 남자 친구
바람 피는 남자 친구
장거리 연애에 대처하는 자세
권태기가 찾아오다
그 남자의 청혼

번외편. 첫 해외 여행을 가다
무례한 앞 좌석 승객에게
미국 입국 심사장에서
식당에서 주문하기
덜 익은 스테이크
뉴욕에서의 쇼핑
미국 아울렛에서 득템하기
가격 흥정하기
길 물어 보기
뉴욕에서 우버(Uber) 타기
학생 할인 받기

편집자 리뷰

50개 상황만 알면 OK!
3단계만 거치면 한국에서도 된다.
한국에서 마주치는 외국인 100% 활용법!

1. 오늘 바로 써먹을 수 있는 영어를 배웁니다!
어학연수, 해외여행이 어려운 요즘 실생활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한국에서 마주치는 외국인 100% 활용법’을 담았습니다. 식당에서 만난 외국인, 산책하다 만난 외국인을 나의 실전 회화 상대로 만들 수 있는 실전 영어표현을 배웁니다. 쉬운 단어, 짧은 문장으로 외국인과 세련된 대화를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2. 학습자 개별 맞춤 표현을 배웁니다!
천편일률적인 대본 암기식이 아닌 정말 내가 하고 싶은 표현을 골라 배웁니다. 기차에서 내 자리에 앉은 외국인을 만났을 때 어떻게 말하고 싶나요? ‘I think you’re in my seat’처럼 부드러운 표현? ‘Are you sure this is your seat?’처럼 확신에 찬 표현? 나에게 맞는 표현을 골라 학습하세요. 같은 상황이라도 학습자에게 딱 맞는 표현을 배우고 자유자재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3. 3단계로 문장 만드는 법을 배웁니다!
영어에서 자주 쓰는 표현은 정해져있습니다. 간단한 핵심 표현만 알면 다양한 문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주옥같은 표현을 제대로 익혀서 써먹을 수 있도록 3단계를 거쳐 기억하도록 했습니다. ① Choice 상황별 핵심 표현을 고르고, ② Practice 손으로 쓰면서 활용 문장을 만들고, ③ QR code 오디오를 들으며 반복적으로 따라하다 보면 한국에서도 실전 회화 실력이 업그레이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