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출판사

영어

토마토출판사 도서 실용/어학 영어

일빵빵 가장 많이 쓰는 생활영어 - 긴문장 말하기 1

저자 서장혁 발매 2020년 07월 15일
브랜드 토마토출판사 분야 영어회화/생활영어
페이지 240쪽 크기 148*210
가격 13,800원 ISBN 9791190278331

책소개

Q : “선생님, 여기저기서 영어공부를 그렇게 많이 했는데, 왜 정작 원어민 앞에 서면 하고 싶은 말이 하나도 생각이 안 날까요?”
A : “그건 당연하죠. 한 번도 내가 하고 싶은 말을 영어로 만들어 본 적이 없으니까요.”

'기초 영어' 공부를 했다고 해서 영어회화 실력이 늘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착각이다. 그냥 '기초'만 공부했기 때문이다. 영어 학습자들이 기초에만 집중한 영어 교육 현실에 대한 안타까움에 1년 내내 자연스럽게 영어를 쓰고 말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이제까지 INPUT(문법, 기초영어, 단어 등)에만 매달렸다면, 앞으로는 OUTPUT(말하기, 쓰기)이 가능하게 도와준다. 굳이 미드를 찾아보거나 어렵게 공부하지 않아도 이 책을 차근차근 따라간다면, 생활 표현 300개와 기초 단어 1000개만으로도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소소한 표현이라도 영어로 소통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2012년부터 팟캐스트 어학 방송을 시작, 누적 200만 청취자 돌파, 해당 방송 ‘일빵빵’ 시리즈 도서 누적 70만부 판매를 기록하며 ‘2014년 올해의 책’을 수상한 베스트셀러 강사이며 저자이다.

-2014년 ‘네티즌 선정 올해의 도서’ 저자
-2015년 ‘네티즌 선정 현존하는 대한민국 대표 저자/강사’ 1위
-2018년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기초영어/영어회화 도서

미국에서 건축디자인 공부 도중 우연한 기회에 영어 컨텐츠 제작 일에 뛰어들었다. 운이 좋아 ‘제1회 EBS 영어 말하기 대회’ 심사에 참여했다가 한국인들이 배우는 영어 문장과 실제 외국인들이 사용하는 회화 문장과의 차이가 너무 큰 것을 느꼈다. 우연하게 ‘한번 들으면 입도 빵, 귀도 빵 터진다’는 일빵빵 팟캐스트 방송을 시작한 이후, 1년 만에 2000만 건 다운로드 돌파, 전 세계 청취자 200만 명 돌파, 각종 대형 서점에서 영어회화 부문 부동의 1위를 지키며 영어 회화 교육에 한 획을 긋고 있는 무명의 강사다. 좀 더 원어민의 표현에 가까운 영어 콘텐츠 제공을 위해 미국 프렌즈 드라마에 기반한 불후의 명강의 ‘일빵빵 스토리가 있는 영어회화’ 시리즈를 필두로, 전 연령대에 걸쳐 어학연수나 학원을 가지 않아도 실제 청취자의 눈높이에 맞는 ‘똘복’이라는 수강생과 함께, 한국인들이 쉽게 기초 회화 문장을 이해하고 말할 수 있는 ‘일빵빵 입에 달고 사는 기초영어’ 방송으로 기초영어에 기반을 마련하였다.

도서목차

미션 1 벌써 새해가 밝았다.
미션 2 오늘은 남자친구와 새해 첫 데이트가 있다.
미션 3 오늘은 여유로운 시간이 많아 커피를 타 마시기로 했다.
미션 4 나는 아침을 간단히 먹는 편이다.
미션 5 오늘은 엄마를 위해서 내가 설거지를 했다.
미션 6 토요일은 청소하는 날이다.
미션 7 오늘은 2월 첫 번째 일요일이다.
미션 8 오늘은 수강 신청하려고 일찍 일어났다.
미션 9 드디어 학기가 시작이다.
미션 10 우리 팀 두 번째 과제를 오늘 제출하는 날이다.
미션 11 내일은 첫 퀴즈가 있는 날이다.
미션 12 오늘은 시내에서 친구를 만나기로 했다.
미션 13 나는 가끔 토요일에 기차를 타고 할머니 댁에 간다.
미션 14 나는 오늘 수업에 늦어서 택시를 탔다.
미션 15 오늘 엄마와 함께 차를 운전해서 마트에 갔다.
미션 16 오늘은 길에서 충돌사고가 났다.
미션 17 내일까지 내 차가 없을 거 같아서 아빠차를 빌렸다.
미션 18 오늘은 특별한 약속이 없어서 세차를 하러 갔다.
미션 19 오늘 친구와 근교에 가기로 했다.
미션 20 나는 오늘 알바 월급을 받았다.

편집자 리뷰

팟캐스트 영어로 200만 독자와 청취자들을 사로잡은 서장혁 강사의 일빵빵이 오랜만에 전혀 새로운 ‘긴문장 말하기’ 프로젝트로 돌아왔다! 저자가 늘 방송에서‘기초’만으로는 여전히 부족한 영어 회화 교육 현실에 안타까워한 것처럼, 7년 간의긴 고민 끝에 ‘일빵빵 어학연구소 2기’를 결성했다! 이번 생활영어는 그가 북미, 영국, 호주 등 출신의 전문가 그룹을 이끌고 만들어 낸, 영어 학습자들에게 ‘한국에서만 통하는 기초 영어’가 아닌 ‘실제 생활 영어’를 전파하고자 펴낸 첫 프로젝트인 셈이다.

‘일빵빵 가장 많이 쓰는 생활영어’ 교재는 말 그대로 1월부터 12월까지, 우리가 일상 생활 속에서 부딪힐 수 있는 상황 및 사건에서, 반드시 써야만 하는 필수 표현들을 영어 일기 형식으로 담아냈다. 머릿속에서 편하게 생각해 낸 한국말을, 각 단계별로 차근차근 연습하면서 그대로 따라가는 과정을 거치다보면, 어느새 영어식 문장의 사고 구조를 가지게 될 것이다.

늘 전문가들이 ‘영어식으로 생각해야 한다’라고 내뱉는 무책임한 말이 아닌, 학습자가 직접 연습과 학습을 병행할 수 있게 함으로써, 이 교재는 단순한 어학 교재를 뛰어 넘어, 나의 문장이 영어식 ‘사고의 변화’를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길잡이가 될 것이다.

이런 분들께 강추!

1. 유명 어학 교육을 여기저기 옮겨 다녔는데 영어가 한 마디도 늘지 않은 분.
2. 기초 영어만 몇 년째 반복하고 계신 분.
3. 여행가서 생존하기를 뛰어넘어, 현지인과 약간의 의사소통이라도 하고 싶은 분.
4. 매번 광고에 혹해서 시도해봤지만, 늘 뻔 한 한국 어학 교육에 싫증이 나신 분.
5. ‘영어식 사고’에 대해 궁금했거나 이런 사고를 갖고 싶으신 분.
6. 문법은 알지만 회화가 전혀 안 되시는 분.